넥슨 최고의 신작액션 RPG 드래곤네스트!

RPG게임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르의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인터넷 게임을 한 번쯤 즐겨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험해본 장르이지요. 저도 게임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RPG게임은 즐겨 하는 편입니다.

최근 넥슨에서는 신작 액션 RPG 게임 드래곤네스트를 선보였습니다. 상쾌한 파워 액션, 무한 콤보 스킬, 빠져드는 스토리 3박자를 고루 갖춘 넥슨의 2010년 최고의 기대 신작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를 즐겨 했는데 넥슨에서 만드는 게임은 개인적으로 참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드래곤네스트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일단 동영상을 통하여 간단하게 드래곤네스트를 살펴보면 일단 그래픽이 정말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스토리 역시 매우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게임을 평가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그래픽 그리고 그 다음이 스토리죠?



드래곤네스트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넥슨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그래픽과 파워액션
게임 동영상을 통하여 만나본 드래곤네스트는 그래픽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업체 답게 뛰어난 기술력으로 게임의 그래픽 질을 향상 시킨 것 같습니다. 또한, FPS 게임의 조작법을 이용하여, 기존의 액션 게임보다 한결 빠른 시점 전환과 역동적인 캐릭터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PG게임에 FPS 게임의 조작법을 이용한다니 매우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동작감과 타격감 역시 매우 실감나게 느껴집니다.

드래곤네스트 무한콤보의 매력
게임 안에서 콤보를 통하여 타격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한데 드래곤네스트는 몬스터와 격투를 벌일때 독특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캐릭터가 적을 공중으로 띄우고 원거리 캐릭터가 이를 공격하는 등 다양한 플레이패턴으로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솔 어드벤처 게임
드래곤네스트 플레이어는 각각의 전투공간에서 주어지는 퍼즐을 풀어야 다음 단계로 갈수가 있습니다. 퍼즐을 풀지 못하면 더 이상 게임을 진행하기가 어려워지지요. 퍼즐을 푸는 성취감과 통쾌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로 연계된 드라마 같은 스토리
드래곤네스트는 퀘스트로 연계된 한 편의 드라마 같습니다. 한 마디로 스토리가 탄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촘촘하게 연계된 퀘스트 구조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토리에 빠져들게 하며 중요한 순간마다 이벤트 무비를 삽입하여 재미와 이해를 높인 게임입니다.

드래곤네스트의 특징에 이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꾸며주는 캐릭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는 워리어, 아처, 클레릭, 소서리스. 총 4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캐릭터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워리어(WARRIOR)


워리어는 원거리 공격을 통한 견제와 후방에서 데미지 딜러 역할을 하며, 낮은 체력을 커버하기 위한 격투능력을 보유한 클래스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워리어와 같은 종족으로는 워리어, 소드마스터, 머셔너리가 있다.

아처(ARCHER)


아처 역시 워리어와 거의 흡사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 입니다. 다만 캐릭터의 성별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처와 같은 종족으로는 아처, 보우마스터, 아크로뱃이 있다.

클레릭(CLERIC)


클레릭은 방패를 이용한 가드와 근접전을 위주로 하는 근접 공격 캐릭터로 힐링과 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를 할때 리드하는 클래스 입니다. 만능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라는 생각이 드네요. 클레릭과 같은 종족으로는 클레릭, 팔라딘, 프리스트가 있다.

소서리스(SORCERESS)


소서리스는 원거리에서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 입니다. 기본으로 공격능력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마법사라고 말하는 캐릭터이죠.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캐릭터를 좋아한답니다. 소서리스와 같은 종족으로는 소서리스, 엘리멘탈로드, 포스유저가 있다.

드래곤네스트는 이처럼 액션 RPG가 가지고 있어야 할 모든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 역시 매우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캐릭터 안에서도 같은 종족이지만 다른 유형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동영상을 통하여 살펴보는 캐릭터 역시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타격감도 실감이 나고 마법을 사용 할 때의 음향효과나 그래픽 역시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게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도 생기네요. 5월 20일 진행된 드래곤네스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하여 이제는 최고 레벨 40까지 확장되었으며 궁극 스킬과 신규 스테이지 11개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RPG게임을 즐기다보면 업데이트가 매우 기다려 지는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하여 드래곤네스트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네스트는 남성뿐만 아니라 저같은 여성들이 즐기기에도 무척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그래픽과 음향효과 그리고 격투신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타격감 역시 매우 잘 짜여져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지금 하시고 계시는 액션 RPG 게임에 지루함을 느끼셨거나 새로운 RPG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드래곤네스트를 추천 드리고 싶네요. 넥슨의 2010년 야심작 최고의 신작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의 재미에 빠져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