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고르는 팁)선글라스 고르는법과 명품 선글라스 추천

여름 휴가철 필수품 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 입니다. 선글라스는 자외선을 차단해줄뿐만 아니라 자신을 돋보이게 해주는 패션 필수품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들었으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 하나 정도는 있어야겠지요? 그런데 선글라스는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선글라스를 고르는 방법과 명품추천 선글라스 구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선글라스를 꼭 휴양지에서만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글라스는 여름철 뜨거운 태양으로 부터 자신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착용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한 사람들은 꼭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눈을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말이죠. 올 해 선글라스의 트렌드를 잠시 말씀 드리자면 렌즈는 짙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아이웨어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선글라스 구입시 참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선글라스를 고를 때 어떤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선글라스 고르는 팁)

사람들은 선글라스의 색깔이 짙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렌즈가 너무 짙을 경우에 동공이 커져서 자외선을 더 많이 빨아 들입니다. 그래서 눈이 더 쉽게 피로하게 되지요. 그러니 무조건 짙은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보다 눈동자가 희미하게 보이는 정도의 밝기에 신호등의 색깔이 구별 가능한 정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글라스 착용 배경에 따라서 색상 선택을 다르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전 중에는 회색계통의 선글라스가 좋으며 야외나 해변에서는 녹색이나 갈색 선글라스가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좋은 색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선글라스와 같은 안경류를 구입 할때에는 보다 신중하게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눈과 관련된 상품이기 때문에 무조건 싼 것을 구입하는 것은 옳지 않은 행동입니다. 되도록 신뢰성 있는 브랜드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우리의 눈을 위해서도 좋지요. 선글라스를 구입시 렌즈를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 자외선 차단(UV)이 잘 되는 코팅 렌즈인지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가 까맣다고 모두 선글라스라고 볼 수 없습니다. 선글라스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자외선 차단이 잘 되는지가 중요하지요. 보통 선글라스의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율 70% 이상인 제품과 가시광선 투과율 30% 이상인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너무 짙은 렌즈보다 눈동자가 보이는 렌즈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선글라스는 판매처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선글라스를 구입해본 사람들이라면 잘 알고 있을 것 같네요. 아무래서 선글라스를 구입처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직접 착용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면세점과 백화점입니다. 면세점의 경우 싸고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지만, 해외에 나갈 경우가 없다면 이용하기가 힘들며 최신 상품은 없는게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백화점의 경우 신상품과 직접 착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점에서 판매하는 선글라스의 경우에는 안경점마다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왠지 모르게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선글라스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직접 착용해보고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지 알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선글라스를 구입하면 일반 가격보다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인터넷에서 선글라스를 구입 할 때의 몇 가지 팁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구입법을 알려드리자면,

첫째, 먼저 자신이 선글라스를 가지고 있다면 같은 유형의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은 차이가 나도 별로 상관은 없지만, 렌즈의 경우 사람 얼굴형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지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선글라스와 비슷한 렌즈형을 선택한다면 무리없이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째, 백화점이나 안경점에서 선글라스를 직접 착용해보고 가장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한 후 인터넷에서 똑같은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게도 느껴질 수 있지만, 명품 선글라스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이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백화점이나 안경점에 갈 일이 있다면 쉬엄쉬엄 선글라스 구경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셋째, 얼굴형에 따라서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형에 따라서 잘 선택해야지만, 자신의 단점은 숨기고 장점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 따라서 선글라스를 추천해드리자면, 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각진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진얼굴이나 긴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면 둥근 타원형에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잉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선택할때는 자신의 얼굴 크기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작은데 너무 큰 선글라스를 고르면 안되고, 얼굴이 너무 커도 선글라스의 렌즈가 작다면 보기 싫겠죠?

저도 몇 일전에 선글라스를 구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이밴(Ray Ban) 선글라스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디자인인도 고급스럽고 렌즈의 기능성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죠. 아마 저 외에도 이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네요. 레이밴 선글라스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링크]

그리고 최근 LG패션샵에서는 명품 선글라스를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매우 추천드리고 싶은 안나수이나 블가리 선글라스가 매우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지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선글라스는 여름철에는 자신의 눈과 같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잘 선택해야 하는 패션 필수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요즘과 같은 계절에는 운전중에 꼭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자외선으로 부터 자신의 눈을 보호하는 길이며, 좀 더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선글라스는 여름 필수품으로 성인이라면 하나쯤 꼭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언제 가게될지 모르는 휴가를 위해서라도 말이죠. 남들보다 멋진 여름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명품 선글라스 하나쯤은 필수품이겠죠? 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자외선 차단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올바른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