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블로깅샵 50샵이 기대되는 이유

블로그의 발달로 현재 인터넷에는 많은 메타블로그가 존재합니다. 프레스 블로그(http://www.pressblog.co.kr/)도 이런 메타블로그 중에 하나인데요.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이용하여 다양한 수익을 올리는 곳입니다. 저도 프레스 블로그의 다양한 캠페인을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에게 적은 수익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또 다른 재미를 안겨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프레스블로그에서는 구매금액의 최저 50%를 돌려주는 신개념 블로깅샵 50샵을 오픈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50샵이란 쇼핑몰형식을 사용한 블로그 마케팅 모델로써 50샵에서 진행되는 모든 상품을 판매목적이 아니라 참여 블로거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50샵에 상품이 등록되면 그 상품의 사용후기나 효과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블로깅하고 구매금액의 최저50%페이백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1만원의 상품을 구매한 후(물론 자신이 원하는 상품) 이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상품평, 사용후기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면 구매금액의 최저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상품)

물론, 자신이 사용해보고 싶었던 상품이나 구매계획에 있었던 상품에만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의사결정도 자신이 직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 놓은 포스팅의 경우, 우수리뷰 시스템이라는 것을 도입하여 우수리뷰 상위 10%의 블로거에게는 구매금액의 100%가 페이백 된다는 것입니다. 리뷰만 정성스럽게 잘 작성한다면 자신이 원하던 상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개념이지요.

50샵을 통한 혜택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면,
첫째, 어떤 제품이든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둘째, 리뷰를 작성하면 최저 50%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우수리뷰 10%는 100% 구매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넷째, 상품구매시 프레스블로그 원고료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50샵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을 직접 선택 구매가능하여 어떤 사이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앞으로 50샵에도 등장하게 될 전자제품의 경우 가격의 부담때문에 구입하기가 힘들었던 분들에게는 참 좋은 캠페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자도 전자제품의 비싼 가격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리뷰를 적으면, 구매금액의 최저 50%를 돌려받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0샵의 이용방법도 참 간단합니다. 50샵에 올라온 상품이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라면 먼저 구매신청 및 결제를 합니다. 프레스블로그 적립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지요. 그리고 자신이 사용해본 상품을 정성스럽게 리뷰한 후 평가를 기다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물론, 자신이 직접 물건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그대로 포스팅해야 등록이 가능하니 이 점은 꼭 기억해두세요. 막쓴 리뷰는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프레스 블로그의 50샵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캠페인으로 많은 블로거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50샵을 방문해봤는데, 현재에는 화장품 위주의 상품이 많지만 앞으로는 상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블로거들은 자신이 필요한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50샵에 등장하게 될 또 다른 상품들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블로거가 직접 사용해보고 난 후 작성하는 리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홍보도 간접적으로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업의 입장에서도 매우 괜찮은 마케팅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걸 윈윈효과가 아닐까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앞으로 50샵을 꼭 기억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거라면 50샵을 이용하여 남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50샵에 방문해보시고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