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 속에서 효성을 찾아보자!
효성이라는 기업 잘 알고 계시죠? 효성은 자동차 타이어 속 타이어코드, 은행의 ATM, 음료수의 페트병 등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많은 제품들을 만듥고 있습니다. 그럼 효성에서 만든 대표 브랜드를 알고 계시나요? 효성은 크레오라와 에어로쿨, 아셉시스 등의 브랜드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많은 상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글을 통하여 효성이 우리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얼마나 많이 만들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이 세가지 브랜드가 어떤 것인지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효성의 대표 브랜드 중에 하나인 크레오라는 세계 스판덱스 브랜드들 중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글로벌 메이커며 우리가 흔히 쫄쫄이라고 부르는 스판덱스를 전문적으로 개발해 효성에서 특화시킨 브랜드를 말합니다. 여러분들도 쫄졸이 많이 입고 계시죠? 효성하면 스판덱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답니다. 효성크레오라 잊지마세요^^.
그리고 에어로쿨이란 여름철 끈적거리고 불쾌한 느낌의 옷이 대부분인데 에어로쿨 원사로 만든 옷은 정말 시원합니다. 에어로쿨은 일반 폴리에스터보다 두 배 이상이나 빠르게 땀을 흡수하는 것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대표적인 기능성 폴리에스터 원사입니다. 효성에어로쿨이 시장점유율 1위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도 빨리 시켜주는 에어로쿨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나이키, 아디다스 K2 등 아웃도어 브랜등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효성에서 에어로쿨을 만든다고 생각도 못했었는데, 새로운 정보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셉시스란 무엇을가요? 아셉시스는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녹차 등 곡물차와 커피 고유의 맛과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트병으로 음료를 사기 전에 깨끗한 음료공정의 대명사, 효성 아셉시스인지 한 번 더 눈 여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셉시스는 2007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초의 무균 충전 시스템 브랜드로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음료의 고유한 맛을 살리는 기술입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고 있는 패트병에도 효성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효성아셉시스는 앞으로 우리들에게 좀 더 많은 상품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실생활에 꾸준하게 사용될 효성의 제품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효성이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스포츠 의류에 효성이 기여하는 공헌도가 무척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효성에서 이렇게 많은 상품들이 발매되는지 모르셨죠? 아마튼 좀 더 편리하고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앞으로도 효성에서 이런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발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효성에서 만드는 크레오라와 에어로쿨, 아셉시스를 꼭 기억해두세요!
또한, 현재 'My Friend, 효성' 블로그에서는 내 친구 효성을 찾아라 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상 속에서 효성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찾아 사진을 찍어 올려주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넷북, 디지털 카메라 등의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참여해보세요! '생활 속 효성 찾기'를 통하여, 효성의 다양한 제품도 만나고, 이벤트도 참여하고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앞으로 효성에서 또 어떤 제품이 만들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전세계에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