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남자의 자격 합창단, 언론과 팬들이 망쳐버리다. 본문

버라이어티

남자의 자격 합창단, 언론과 팬들이 망쳐버리다.

카르페디엠^^* 2010. 9. 4. 13:37

남자의 자격 합창단, 언론과 팬들이 망쳐버리다.

인기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은 최근 합창단을 만들어 제 7회 거제전국합창강연대회에 출전하는 목표를 세우고 남자들의 멋진 도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자의 자격 합창단은 창단 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예술감독으로 활약중인 박칼린의 지도 아래 오디션을 통하여 뽑힌 수많은 멤버들... 합창단과 전혀 어울리지 않았던 이들이 남자의 자격 합창단으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이 무척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합창곡 '넬라 판타지아'에 이어 '만화 메들리'를 정하고 이에 맞춰 많은 연습과 노력을 통하여 점점 변해가는 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시청자들은 또 다른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방송을 통하여 공개된 남자의 자격은 이제 막 합창곡이 선정되고 솔로를 위한 멤버들의 경쟁이 시작되는 등 무척 흥미롭게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과연 합창단이 어떤 모습으로 변하게 될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안고 본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무척 재미있고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남자의 자격 합창단이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있는데, 언론을 통하여 합창단의 결과 벌써 알려지고 일부 팬들을 통하여 합창단 동영상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풀 동영상뿐만 아니라 세세한 부분 동영상까지 모두 공개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스포일러(스포일러란?)가 퍼지고 있다니 남자의 자격을 즐겨보는 시청자로서 정말 아쉽고, 안타깝게 느껴지더군요. 일반인들은 통하여 어차피 결과는 일찍 공개 되었겠지만, 언론이 먼저 결과를 공개하면서 모든 시청자들이 그 결과를 알아버리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남자의 자격 합창단 동영상(화면캡처)

물론, 합창단 지도자 박칼린이 말한 것 처럼 결과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합니다. 합창단에 대해서 잘 몰랐던 멤버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숨은 끼와 잠재력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것만큼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이 없지요. 하지만, 시청자들의 입장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 그리고 또 일주일을 기다려 설레이는 마음으로 본방송을 통하여 기분 좋게 보는 것을 원합니다. 솔로가 누가 될지도 궁금해지고 또 상은 어떻게 탈까? 남자의 자격 합창단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등 수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시청하게 됩니다.


그런데 언론과 팬들의 의해 그 결과는 물론, 동영상을 통하여 누가 솔로가 되고 만화 메들리의 율동(춤)까지 모두 알아버렸으니... 그 재미는 너무나 많이 반감이 되었습니다. 이제 본방송을 시청해도, 마치 야구나 축구와 같은 스포츠 경기의 결과를 미리 다 알고 보는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언론과 일부 팬들을 의해 망쳐버린 남자의 자격 합창단. 매주 본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이번 결과 발표와 동영상이 무척 아쉽께만 느껴집니다...


4 Comments
  • 프로필사진 hellomimi 2010.09.04 13:57 맞아요., 스포때문에 힘빠졌다는.. 잘보구 갑니다.. 주말 잘보내세여..^^
  • 프로필사진 둔필승총 2010.09.04 14:30 신고 정말 이런 스포일은 맥 빠지게 하죠. 에혀~
  • 프로필사진 동감해요. 2010.09.04 15:49 저도 어떤 블로그에서 부분 동영상도 아니고 풀 버전이 올라와 있는 거 보고 깜짝 놀랐다니까요.
    정중하게 방송 후까지는 참아주시고 내려달라고 부탁했더니 리플 지우시고는 아이피 차단까지 시키셨어요 ㅋ
    저 말고도 여러 명 남기셨던게 싹 다 지우고는... 에고...
    기자들은 제목으로 스포하고... 동영상 보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씁씁합니다. 도무지 예의란게 없어요.
    팬이 아니라, 클릭수에 눈이 먼 블로거들 같아요.
  • 프로필사진 블루 2010.09.05 11:03 저는 남격팬이고, 거제도 따라고 보고싶을 정도로 정말 이번결과, 과정 모두 궁금했어요.
    5시면 본방하지만 기다릴수 없어, 동영상 몇번이고 반복해서 가족들과 보았어요. 그만큼 감동적이었어요.
    이런 동영상들로 인해 남격방송이 손해봤다기보다 더 홍보됬을 것같은데요.
    정말 개성이 강한 합창단원들을 짧은 시간동안 이렇게 훌륭한 합창단으로 만든
    박칼린 지휘자가 정말 존경스럽드라구요. 그래서 본방도 꼭 보고싶던데요.
    본방에서는 동영상이나, 대회에직접가서도 볼수 없을 인터뷰도 있을 거고, 그밖에도
    볼거리가 많을거라 오히려 기대가 더되더라구요.
    앞서 비난글올리신분들에겐 죄송하지만 저는 이렇게 동영상이나 관련기사들을 미리 볼수 있어서 너무나 좋고, 감사했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