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슈퍼스타K2 결승전 관전 포인트, 이하늘의 예언?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슈퍼스타K2 결승전 관전 포인트, 이하늘의 예언?

카르페디엠^^* 2010. 10. 22. 14:48

슈퍼스타K2 결승전 관전 포인트, 이하늘의 예언?


드디어 오늘 슈퍼스타K2의 우승자가 가려지게 됩니다. 숱한 화제를 낳으며 최후의 2인의 자리에 오른 사람은 허각과 존박으로, 두 사람 중에서 누가 우승자가 될지 무척 관심이 가는데요. 허각과 존박은 예선전부터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는데, 마치 운명의 장난처럼 결승전에서 서로 맞붙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승자에게는 가수데뷔는 물론, 상금 2억원에 SUV 자동차 그리고 아시아 최고의 음악축제인 2010 MAMA 시상식 무대까지 설수 있다는 엄청난 혜택을 생각한다면 우정을 떠나 좀 더 냉정해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스타K2의 애청자가 생각한 결승전의 몇 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첫째, 슈퍼스타K2의 우승자
당연히 결승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누가 우승자가 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우승자에게서는 정말 엄청난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형 소속사의 신인 가수들도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혜택이지요. 슈퍼스타K 시즌 1 보다 2배에 가까운 혜택을 받는 만큼 대중들의 관심도 2배가 될 것 같습니다.
 

둘째, 슈퍼스타K2의 시청률
꾸준히 두 자리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슈퍼스타K2가 가장 주목을 끄는 결승전에서는 얼마 만큼의 시청률을 기록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케이블 사상 초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모든 지상파 방송의 시청률을 뉴스 시청률로 만들어 버린 슈퍼스타K2의 힘. 그 힘이 결승전에서 몇 % 의 시청률을 만들게 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셋째, 실력파 가수 VS 비주얼 가수
이번 결승전은 실력파 가수 VS 비주얼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각과 존박. 두 사람은 전혀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사위원은 물론, 대중들에게 극찬받는 가창력의 소지자 허각은 철저하게 가창력으로 승부해왔습니다. 가수가 가장 갖추고 있어야 할 가창력면에서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지요. 반면, 수준급의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외모 또한 완벽한 존박은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두 사람을 보고 있으면 마치, 지난 슈퍼스타K 시즌 1의 조문근 VS 서인국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시즌 1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던 실력파 가수 조문근이 비주얼 가수측에 속하는 서인국에게 밀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슈퍼스타K2에서는 누가 될까요?


현재 온라인 사전 투표는 허각이 존박을 약 1만표 정도로 앞서고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허각이 조금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선내내 사전 온라인 투표 1위를 하고도 탈락한 장재인을 생각한다면 사전 온라인 투표는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총점의 60%가 방영되는 대국민투표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겠죠. 스타일이 전혀 다른 두 사람 중 대중들은 누구를 선택할지 모르겠습니다.

넷째, 이하늘의 예언!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 바로 이하늘의 예언입니다. 이하늘은 지난 1일 방송된 슈퍼스타K2에 출연하였습니다. 허각과 김지수의 작사 멘토로 등장한 이하늘은 함께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술자리 도중 이런 말을 내뱉었습니다. '등수에 신경 쓰지마. 인터넷에 신경 쓰지마. 어차피 존박이 우승하게 되어 있어'라고 말이죠. 무심코 내뱉은 말이었지만, 현재까지 이하늘의 에언이 맞아 떨어지고 있어, 정말 우승을 존박이 하게 되는건 아닌지 관심을 가지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이하늘의 예언이 맞다면 그에 따른 후폭풍(?)도 있지 않을까요?


그동안 슈퍼스타K2 를 꾸준히 시청해온 애청자로서 벌써 우승자가 가려진다고 생각하니 정말 시간이 빨리 흐른것 같습니다. 134만대 1 이라는 사상 초유의 경쟁률을 뚫고 슈퍼스타K2의 우승자는 누가 될지 필자 역시 최후의 2인 만큼이나 설레이는 것 같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