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사생팬 음성파일 논란, 충격적이면서 한편으로는 이해도 된다.

한 언론사를 통하여 사생팬에게 욕설을 하는 JYJ 음성파일이 공개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음성파일에는 JYJ가 사생팬에게 하소연을 하는 음성, 욕설을 하는 음성, 심지어는 폭행을 하는 음성까지 담겨 있었는데요. 그동안 소문으로만 떠돌던 JYJ멤버들의 사생팬 폭행, 욕설이 이 음성파일을 통하여 사시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정말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오죽힘들었으면 그랬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팬들을 향한 욕설과 폭력 만큼은 용납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JYJ 음성파일이 공개되면서 JYJ에 대한 비난 여론과 함께 사생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동방신기로 활동해오던 8년 전부터 그들이 사생팬으로부터 받은 아픔과 고통은 일반인이라면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생팬은 특정 연예인의 사생활뿐만 아니라 일거수 일투족까지 알아내려고 밤낮없이 해당 연예인의 일상생활을 쫓아다니는 사람을 말합니다. 팬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부르지만, 사실 이들은 팬이 아니라 특정 연예인의 괴롭히는 범죄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작은 사생활까지 침해하고 그들을 속박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이번에 공개된 JYJ 음성파일로만 판단할 수 없겠지만, 공개된 음성파일을 통하여 사생팬으로 하여금 그들이 얼마나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욕설과 폭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는 것은 정말 잘못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욕설과 폭력을 통하여 일부 사생팬이 더 이상 자신을 괴롭히는 일을 막을 수는 있겠지만, 자신을 따라다니는 모든 사생팬을 막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김재중 트위터

JYJ가 이런식으로 사생팬을 해결하기보다는 사생팬의 욕구를 조금이라도 충족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옳았습니다. 예를들어 팬클럽 또는 트위터를 통하여 지속적인 사생팬 자제촉구, 사생팬과의 친밀한 대화를 통한 해결,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한 약간의 사생활 공개를 통하여 사생팬의 욕구를 어느 정도 충죽시키는 노력을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왔을수도 있겠지만, 이런 방법이 아니라 욕설을 하고 폭력을 쓰는 행위는 분명히 잘못된 행동입니다. 그들이 인기를 얻고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름 아닌 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JYJ 음성파일을 통하여 인기 아이돌의 말못할 고충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예인의 일상생활을 괴롭히는 사생팬들의 심각성, 사생팬을 이용하여 돈을 벌고 있는 사생택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연예인도 인간인데 너무 지나치게 사생활을 침해하는 것은 범죄행위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팬들에게 욕설을 하고 폭력을 쓰는 행위는 용납할 수 없을 것 같네요. JYJ와 사생팬. 이들모두 우리 사회가 낳은 피해자가 아닐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