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격, 탄원서 제출? 김성민을 위해서 가만히 있어라!

대마초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김성민의 첫 공판이 시작되었습니다. 김성민은 남자의 자격을 통하여 워낙 좋은 이미지를 보여왔기에 마약에 손을 댔다는 소식은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동료 연예인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하여 그를 만났던 모든 사람들이 안타까워했죠. 필자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 때문인지 대마초를 흡입하고 필로폰을 투약하는 중범죄를 저질렀음에도 그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지난 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김성민의 첫 공판. 그런데 첫 공판에서 남자의 자격 멤버들이 김성민의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탄원서란 말 그대로 탄원을 하는 글이나 문서로. 김성민의 사정을 하소연하여 도와주기를 간절히 바라는 문서를 법원에 제출했다는 것입니다.


언론에 기사가 난 것처럼, 김성민이 우울증으로 힘들어했고 연인과의 이별에 따른 외로움 그리고 한순간의 유혹에 이기지 못하고 저지른 일이라고 밝혀졌습니다. 힘들었던 그의 사정을 이해하고, 한때 같은 방송에 출연한 동료이기 때문에 멤버들 역시 그를 돕기 위해서 탄원서를 제출했을 것입니다.

남격 멤버들이 법원에 제출한 탄원서가 김성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필자 개인적으로는 김성민을 위해서라면, 제발 남격 멤버들은 가만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타까운 마음에 그를 어떻게 해서든 도우려고 하는 멤버들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동료애 역시 인정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안타까운 마음만으로 용서하기에는 그가 지은 죄가 너무나 큽니다. 자신이 투약하기 위해서 마약을 직접 밀수를 해왔고, 필로폰뿐만 아니라 대마초도 상습적으로 흡입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연예인들의 마약 사건을 봐왔지만, 김성민처럼 크게 잘못을 저질렀던 적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저지른 일에 대해서 마땅히 벌을 받고 오랜 자숙의 기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남격 멤버들이 김성민을 위해서 탄원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을 들은 대부분의 네티즌들 역시 상당히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범죄의 경중을 보고서 탄원서도 제출하는 것인데, 정말 이해가 안 된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남격 멤버들의 탄원서는 오히려
김성민의 안 좋은 이미지만 부각 시킬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탄원서가 법원에서도 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만약, 이번 사건에 탄원서가 어떤 식으로 효력을 미친다면 사법기관 역시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예인이 저지른 범죄는 잘못을 인정하고, 고개를 숙인다고 정상 참작이 된다면 그건 말도 안 되는 일이기 때문이지요. 오히려 대중들의 모범이 되어야 할 연예인이 이런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에 더 큰 비난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제 겨우 첫 공판이 열렸습니다. 앞으로 김성민 그가 넘어야 할 산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연예인이든 일반인이든 누구나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법대로 공정하게 처리 되어야 합니다. 범죄를 인정으로만 호소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남격 멤버들이 정말 그를 위한다면 탄원서와 같은 이런 것보다, 그저 마음속으로 기도하며 가만히 지켜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김성민을 위해서 무언가를 해주고 싶다면, 그가 지은 죄에 상응하는 죗값을 치르고 나왔을 때, 그가 다시 방송에 복귀할 수 있도록 옆에서 힘이 되어 주는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