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팬들도 등 돌린 카라. 어떡하나?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팬들도 등 돌린 카라. 어떡하나?

카르페디엠^^* 2011. 2. 19. 06:00
반응형

팬들도 등 돌린 카라. 어떡하나?

꼭 이런 결과까지 나오게 만들었어야 했을까요? 최근 다음 아고라 청원게시판에 카라의 해체를 요구하는 청원까지 올라와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소속사와의 분쟁 속에서도 카라 멤버들을 지지하고 응원했던 팬들마저 조금씩 등을 돌리고 있는 것 같아서 무척 충격적인데요. 설마 카라의 해체를 요구하는 청원 글까지 올라오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어쩌면 카라에 대한 팬들의 이 같은 반응은 예고된 일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라 3인이 소속사와의 분쟁을 시작한 이후 리더 박규리의 왕따 논란, 소속사와의 수익배분논란, 카라 3인 부모의 일본TV 인터뷰 논란 등 카라가 재기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모습 대신 여러 가지 논란을 일으키며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여줬습니다. 소속사와의 관계가 원만히 잘 해결될 것이라는 기대조차 하지 못할 정도로 안 좋은 모습만 보여져 왔습니다. 부모들의 지나친 개입 역시 무척 안 좋게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카라를 무척 좋아했지만, 이번 일로 멤버들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뀐 것은 사실입니다.


일부에서는 이번 카라사태를 동방신기 사태와 연관짓는 사람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겉모습만 본다면 카라와 동방신기의 모습은 거의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카라와 동방신기를 비교해서는 안 됩니다. 우선 남성 그룹과 여성 그룹의 성격 자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동방신기는 남성 그룹이기 때문에 대부분 팬들은 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 팬들의 경우 온정적이고 정에 많이 이끌려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비난을 받거나 그런 의심을 받게 만들더라도 다시 감싸주고 보호해주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라의 남성 팬들의 경우에는 한 두 번 기회를 주고 감싸주지만, 이성적으로 자신이 납득이 되지 않는 수준을 넘어선다고 생각되면 오히려 공격적으로 돌변하여 안티가 되기도 하지요.

다음 아고라. 카라의 해체를 요구하는 청원글

이번 카라 해체요구 서명운동 역시 그동안 카라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응원했지만, 더 이상 팬들의 이성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 수준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팬과 남성팬의 본질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번 해체 요구 청원이 올라왔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아직 카라사태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재기와 해체를 논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씩 등을 돌리고 있는 팬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번 사태를 통하여 그동안 좋았던 이미지는 이미 만신창이가 되버린 것 같습니다. 아무튼, 카라 3인과 소속사와의 분쟁이 어떻게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그에 앞서 해체요구 하는 청원을 올린다거나 악성루머를 퍼뜨리는 일은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이 있다면, 재기를 하든 해체를 하든 하루빨리 이번 일이 마무리 되었으면 하는 생각뿐입니다.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