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돈굴리기! 어떻게 시작할까?


요즘 대다수의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재테크에 관심이 무척 많이 있는데요. 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인생도 바뀐다고 생각해도 괜찮을 정도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재테크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여윳돈, 즉 종자돈을 잘 굴려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똑같은 월급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그 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돈의 액수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초는 재테크로 분주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획을 세운 사람들도 있을 것이며, 연말에 생긴 목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어떻게 돈을 굴려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재테크에 대한 상식이 부족하고 종자돈(목돈)이 있어도 투자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자신이 직접 돈을 굴리는 것보다 먼저 재무설계를 통하여 재테크의 기초부터 투자방법부터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최근에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리치플랜에셋[링크] - 연령대별 재테크와 직업별재테크 등 금융 전분야에 대한 무료재무설계 제공

우선 재테크 돈굴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연령대별 투자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20대의 경우에는 아직 재테크에 대한 개념과 투자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꾸준한 재테크 공부와 함께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대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재테크에 대한 개념과 투자의 방법을 배우게 되면 약간의 리스크가 존재하더라도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0대~50대의 경우에는 은퇴를 준비하고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만들어 놓아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연령대별 투자 방법을 체크하셨다면 목적자금, 직업별 등에 따라서 여러 가지 투자 상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제 1,2금융권의 정기예금과 펀드, 보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그에 따른 투자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여윳돈을 굴리기 이전에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반드시 세운 후 그에 따른 투자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좀 더 과감한 투자를 하고, 그에 따른 자신이 없다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재테크 돈굴리기 방법은 처음에는 쉬운 일이 아니지만, 꾸준한 공부와 계획만 뒷받침 해준다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재테크에 대한 자신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성공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리치플랜에셋에서는 무료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재테크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부자(마음에 부자 or 물질적 부자)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