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나가수', 가수들에게 상처주기 싫다...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나가수', 가수들에게 상처주기 싫다...

카르페디엠^^* 2011. 3. 28. 13:56

'나가수', 가수들에게 상처주기 싫다...

'나는 가수다'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가수들에게 이처럼 진한 감동과 재미를 얻을 수 있을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방송 첫 회부터 수많은 논란을 일으키며, 단 3회 방송 만에 일요 예능 최고봉 1박 2일을 위협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니 말이죠.

사실 나는 가수다를 시청하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이번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는 너무나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방송이나 콘서트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파 가수들의 모습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재미있는데, 이들이 서로 다른 노래로 경쟁을 하는 모습은 그야 말로 재미를 뛰어 넘어 감동 그 자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청자들에게 이런 다양한 재미를 안겨주고 있지만, 가수들에게는 너무나 위험한 방송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바이벌로 진행되고 있는 것만큼 방송하는 내내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떨어진 이들에게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프로그램이 아직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출연하는 가수들에게 많은 부담과 상처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민가수 김건모와 지난 회에서 탈락한 정엽을 들 수 있습니다. 김건모는 지난 2회에서 자신이 첫 번째로 탈락을 하고 그에 따른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동료가수들의 제의로 다시 재도전의 기회라는 것을 얻었지만, 그 후 네티즌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쌓아온 국민가수라는 명성을 한 번에 무너뜨리는 선택이었습니다. 김건모는 나는 가수다를 통하여 받은 아픔이 인생의 터닝 포인트라고 말을 하며, 스스로를 위안했지만,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지난회에서 노래를 부르며, 손을 떠는 모습은 안타까워서 눈물이 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또 자진 하차까지 하게 되었으니, 아마 나는 가수다의 출연은 자신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겨질 것입니다.


첫 번째 탈락자가 된 정엽도 안쓰럽기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의 포맷상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안타까웠으며, 자신을 위로하는 사람들에게 애써 '괜찮다', '내가 떨어져서 잘 된 일이다.' 라고 말하는 것이 무척이나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본인은 부담감에서 해방되었다는 것 때문에 괜찮다고 말했지만, 본인을 위로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더 큰 상처를 받았을 것입니다. 매니저였던 김신영의 눈물이 정엽의 마음을 대신해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나는 가수다가 지금 포맷으로 계속 이어간다면 아무리 인기를 얻는 다고 하더라도, 오래갈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은 받을 수 있겠지만, 매회 탈락하는 사람이 생기기 때문에 출연하는 가수들에게도 상처를 안겨 줄 것입니다. 자신이 상처를 받을지도 모르는 프로그램에 출연할 가수가 몇 명이나 있을지도 의문이 갔기 때문입니다. 출연하는 가수들이 너무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지는 않는지.... 시청자의 입장에서 출연하는 가수들에게 상처를 주기 싫으며, 상처를 받는 모습도 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가수다는 여러 가지 논란에 휩싸이며, 김영희PD가 경질되고 또 재도전을 했던 김건모까지 자진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MBC에서는 어쩔 수 없이 4월 한 달간 결방을 하고 5월에 방송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그 사이에 출연하는 출연자들이나 프로그램의 포맷이 많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프로그램이 주는 재미도 중요하겠지만, 출연하는 출연자들이 더 이상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가수다'가 결방을 통한 재정비로 시청자들과의 소통과 교감을 통하여 오랫동안 감동을 전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으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 프로필사진 여강여호 2011.03.28 15:59 신고 한편 나가수에 출연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 최고의 가수로 인정받는다는 그런 공감대만 있다면
    이들도 즐기고 시청자도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현재 출연하는 가수들 실제로 대한민국 최고들이니까요
  • 프로필사진 로사아빠! 2011.03.28 16:07 신고 가수들이 엄청난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느낀다는게
    방송에도 훤히 보이더군요~
    먼가 가수들 자존심도 살리고, 즐거움도 찾는 즐거운 노래경연장이 되었음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뷰티샬롱 2011.03.28 16:21 이번 사태로 특히 김건모의 경우에는 스트레스가 쌓였을 거라 생각이 들더군요.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음악인으로써 앞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한번 힘을 냈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프로필사진 이오니아 2011.03.28 21:11 신고 확실히 시청자들은 행복합니다만 그 무대를 준비하는 가수들의 노력과 스트레스는 엄청날거 같더군요.
    하지만 이번에 박정현씨 처럼 그저 가수분들도 축제라는 분위기로 즐겨 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그게 쉽지가 않겠지요..한 달 뒤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