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함정!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


이제 곧 여름입니다. 벌써 날씨가 후덥지근한 것 같아요! 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1년 동안 열심히 운동을 해서 여름에 멋진 수영복을 입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코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해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접하고 보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자신이 다이어트를 하면 매번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성공한 사람들보다 좀 더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이어트는 최소 6개월 이상~ 의 기간을 두고 꾸준히 식사조절과 운동을 해야지만, 요요현상 없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다이어트가 바로 원푸드 다이어트입니다. 요즘에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종류가 정말 많이 있지요? 개인적으로 생각나는 원푸드 다이어트만 해도 바나나, 토마토, 현미, 호박, 고구마, 양배추, 닭가슴살 등등이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원푸드 다이어트가 효과는 좋지만, 그에 따라서 많은 문제점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그럼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

1. 요요현상
원푸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요요현상이 쉽게 발생한다고 해요. 살이 빠른 속도로 빠지게 되지만, 체중 감량 후 다이어트를 그만두면 놀라운 속도로 살이 다시 찌게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활동에 필요한 칼로리가 부족하여 근육에 있는 영양소를 소비하게 되어 근육이 줄어들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을 저하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나중에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는 것입니다.

2. 영양소 불균형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그런데 우리 몸은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해서는 건강하게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원푸드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하게 되면 영양소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는데, 이렇게 될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3. 부종
원푸드 다이어트 때문에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면 부종이 생기게 도비니다. 식사량이 지나치게 갑자기 줄었을 경우 부종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부종은 단백질이 제대로 보충되지 않았을 때 많이 생기게 되므로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육운동을 통하여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을 보완해야 하겠습니다.

4. 탈모와 탈수?
최근 원푸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하면, 바로 탈모와 탈수를 들 수 있습니다. 영양소가 머리카락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 탈모현상이 일어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해서 탈수현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영양소의 불균형은 탈모와 탈수현상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런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한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세끼 모두를 실행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에 부담이 없는 과일이나 채소를 꾸준히 먹어 부족한 비타민, 무기질, 수분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통하여 살을 갑작스럽게 빼려고 생각하지 말고, 장기간 살을 조금씩 빼 나간다고 생각을 하고 올바른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작하신다면 누구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 역시 나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고 난 이후부터 좀 더 수월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알아볼 수 있으니 프로모션을 통하여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테스트 해보기!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