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적금실천 잘하는 재테크 방법! (직장인 재테크)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돈을 모으기란 무척 힘이 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돈을 모으겠다는 굳은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월급이 적어도 적은 만큼 모을 수 있는 목돈이 있기 마련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계획하는 목표와 목표액만 다를 뿐 누구나 종자돈은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적금실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직장인 적금실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이상적인 저축 방법은?
금융전문가들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저축 방법은 수입의 약 70% 이상을 반드시 저축하는 것입니다. 고정적인 급여를 받는 사람이라면 급여의 70%가 어느 정도인지 계산하기 쉬울 것이며, 고정적이지 못한 급여를 받는 사람은 그때그때 받는 월급의 70%를 저축하면 된답니다. 사실 수익의 70%를 저축한다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일 것입니다. 우선 급여를 바는 동시에 무조건 70%를 저축을 하고 나머지 돈으로 생활한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 저축비율이 너무 부담이 된다면, 처음에는 50% 그 다음달에는 60%, 70% 점점 비율을 늘려가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소비를 가장 먼저 줄여야 한다.
저축을 하려면 당연히 소비를 줄여야 합니다. 돈만 있다면 누구나 저축은 할 수 있지만, 그 크기는 모두 똑같을 수 없습니다. 똑같은 월급을 받는 사람 두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런데 한 사람은 과소비와 충동구매 그리고 좋은 차를 타고 다니고 또 한 사람은 돈을 모으는 재미로 절약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가졌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두 사람의 10년 후, 모습은 어떨까요? 절약과 저축을 좋아했던 사람은 탄탄한 기반을 만들어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에 또 다른 한 사람은 아직도 집 한채를 마련하지 못하고 힘든 삶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소비를 줄여야 한다는 당연한 상식을 누구나 잘 알고 있겠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저축의 비율을 높이기 위해서 소비의 유혹에서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 어디에 돈을 썼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것 역시 적금을 실천하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서는 우선 지출이 어디에 되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영수증을 모으고, 매일매일 가계부를 쓰는 실천을 통하여 불필요한 소비는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수증을 모으고, 가계부를 쓰면서 자신의 지출내역을 꼼꼼히 되돌아보게 된다면 지출을 많이 줄여야 하겠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될 것입니다.


보험리모델링과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중복보장 되었는지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빠른 상담을 통하여 간편하게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네요. 재테크에서 보장자산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자산입니다.

4. 계획적인 재무설계와 저축이 필요하다.
저축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저축도 하나의 재테크라고 할 수 있지만, 무조건 저축을 많이 한다고 돈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돈이 돈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듯이 약간의 투자도 필요하다는 말이지요. 저축의 일부는 유동성 있는 저축으로 만들고 또 일부는 종자돈을 위한 장기적인 저축설계가 필요합니다. 또한, 저축에 많은 비중을 늘이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리모델링이나 재무설계 등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새는 돈이 있다면,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재무설계사이트를 통하여 주기적으로 재무설계를 받고 있습니다. 재무설계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으면 자신감이 더욱 생기고 재테크를 더 열심히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답니다.

재무설계를 통한 계획적인 재테크가 필요합니다.<링크>

5. 자신의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적금을 실천하고 돈을 모으는 것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입니다. 누구나 편한 생활을 하고 싶고, 돈을 쓰면서 더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이런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기반을 마련해 놓아야 합니다. 우리는 좀 더 편안한 미래와 노후를 위하여 그리고 돈에 구애 받지 않기 위해서 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돈을 모아서 뭐해? 저축을 해서 뭐해? 라고 생각하게 된다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해서 뭐해? 라고 생각하는 것과 똑같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미래를 위하여 현재 실천하고 있는 것들을 하찮은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방법이 모두 적금을 실천하는 정석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자신만의 저축방법과 스타일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 여러분들이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계획적인 적금실천을 한다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