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나가수 명예졸업제도? 처음부터 있었더라면...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나가수 명예졸업제도? 처음부터 있었더라면...

카르페디엠^^* 2011. 7. 26. 12:50

나가수 명예졸업제도? 처음부터 있었더라면...

'나는 가수다'가 오는 8월 15일 녹화를 기점으로 시즌 2가 시작되고 합니다. 이렇게 시즌으로 나누어서 방송을 할지는 몰랐는데, 새로운 변화와 진행으로 그동안 나가수를 통하여 느꼈던 재미와 감동마저 변하게 되지는 않을까 걱정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시즌 2에서 가장 큰 변화는 탈락제도와 함께 출연시점부터 연속으로 7라운드까지 생존한 가수들에게 명예졸업(명예퇴진) 제도를 시행하여, 나가수에서 스스로 영광스럽게 하차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나가수 명예졸업 제도의 좋은 점
나는 가수다를 시청하면서 매회 시청자들은 큰 감동과 재미를 얻었습니다. 그동안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무대, 멋진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서 나가수 멤버들은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매회 탈락의 부담감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몇몇 멤버는 병원 신세를 지기도 했으며, 몸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도 어쩔 수 없이 무대 위에 서는 모습은 시청자의 입장에서 무척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나가수의 출연하는 대부분의 멤버들이 자신의 스케줄을 나가수에 올인하면서 건강도 많이 나빠지고 다른 활동 역시 할 수 없었습니다. *명예졸업 제도를 통하여 명예롭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하차를 하게 되었고, 나가수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그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예졸업 제도의 나쁜 점
명예졸업 제도가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탈락제도와 함께 처음부터 만들어진 룰이었다면 괜찮았을텐데, 특정 가수들이 안 떨어지니까 갑작스럽게 만들어낸 룰이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또한, 이 제도를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진하차가 가능한데, 꼭 이런 제도를 통해서 하차를 시켜야 하는지도 의문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특정 가수가 계속적으로 생존하는 이유는 그들이 그만큼 실력이 뛰어나고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청자들은 매회 뭘 보여줄까? 또 어떻게 변신을 할까? 라는 기대감 속에서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또 그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대에 부응하여 꾸준히 생존했던 가수들이 명예졸업을 통하여 갑작스럽게 하차를 하게 된다면 무척 아쉬운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아마 명예졸업 제도를 좀 더 깊게 생각하면 좋은점과 나쁜점이 셀 수도 없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아쉽게 느껴지는 것은 이런 제도가 좀 더 일찍 만들어졌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룰이 시즌2부터 바로 적용된다면,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살아남아 있는 김범수, YG, 박정현도 시즌 2의 시작과 동시에 하차하게 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무원칙적으로 프로그램의 룰이 바뀌고 개정된다면 잠깐의 이슈는 될 수 있겠지만, 꾸준하지 못해서 결국에는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1박 2일이나 무한도전과 같은 장수 예능프로그램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프로그램이 대중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제작진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명예졸업제도를 통하여, 오랜 경연으로 피곤했던 가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앞으로 좀 더 좋은 음악으로 다시 시청자들에게 돌아와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시청자의 입장에서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올 연말 지금까지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 출연자들이 모두 모여 대중들을 위한 멋진 콘서트를 열어 주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출연했던 나가수 멤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만큼 기쁜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제도로 새롭게 시작되는 나가수 시즌 2. 과연 시청자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겠습니다...

13 Comments
  • 프로필사진 당연히 있어야할 제도였죠 2011.07.26 13:44 나가수 시작할때 너무 급하게 만든 탓일까요..

    여러가지 룰을 만들어 놓고 시작했어야 햇는데...

    하긴 예능 룰 추가를

    국민들이 이렇게 열 올리며 욕할줄은 제작진도 몰랐겠죠...
  • 프로필사진 레드와인 2011.07.26 13:59 처음부터 명예하차제도가 있었어야 한다는 주인장님의 의견엔 저도 찬성입니다.. 기존1기들의 고정된 출연으로인한 팬층확보에 의한 장기생존.. 이문제는 신 피디가 좀더 신중하고 사려깊은 사람이었다면 명예퇴진정도는 미리 구상하거나 좀더 일찍 결정하였을텐데 아무래도 중간에 프로그램을 갑작스레 떠안고가다보니 생각할겨를도없이 눈치만보다 오늘까지 이르렀나봅니다...

    그리고 원년멤버 이후에 과연 이들을 대치할만한 멤버의 수급과 팬층확보인데 사실 윤도현을제외하곤 박정현이나 김범수 나가수를 통해 처음알았고 이프로를 보면서 팬이되었다는 사람도 꽤많이 있었다는거죠..결국은 실력있고 스타성있는 멤버들만 섭외만 된다면 이들 역시 계속출연하면서 박.김.윤 못지않는 신드롬을 일으키는건 시간문제라봅니다.
  • 프로필사진 꽃보다미선 2011.07.26 15:04 신고 그래도 나가수 볼꺼에요 ㅋㅋ
    잘보고 가요!
  • 프로필사진 보이저 2011.07.26 17:51 YG 오타났어요 YB겠죠 ㅎ
    처음부터 이렇게 흘러 갈거라 생각 못했을거 같아요 기획했던 쌀집아저씨도 하차하구요 기존에 가수들이 떠나고 새로운 가수들이 오면 시청률 뚝 떨어질거 같네요
  • 프로필사진 eccoya 2011.07.26 22:05 시즌2의 포멧과 출연진이 궁금해지네요.
  • 프로필사진 김미숙 2011.07.26 23:20 명예졸업, 명예퇴직같은 느낌이어서 그닥 좋지 않게 다가옴...시즌2해서, 전체 구성을 다듬어서, 시즌1에서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을 듯 하고...그러다, 시즌3...등으로 해서, 가수들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게 하주고, 시청자들은 좋은 프로그램 열심히 보고 평가하고, 그러면서, 전체적으로 음악발전을 꾀하고 방송문화도 개선해보고(시청자를 고려하는)...이러면 좋을 듯...사실, 나가수보면서 연주하는 사람, 편곡하는 사람, 촬영하는 사람 등 각각의 방송을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이 몹시 의미있게 다가왔거든요...이런 것들을 잘 살려내면 정말 좋을 듯
  • 프로필사진 ㅉㅉ 2011.07.27 05:21 처음부터 완벽한 프로그램이 어딨냐? 무도나 1박2일이나 다 처음엔 완벽했을것 같냐? 다들 몇년씩 하면서 조금씩 발전한 거지. 이런 좋은 제도가 나오면 좋게좋게 봐야지, 왜 처음부터 만들지 않았냐고 징징대는 꼴을 보면 좀 우습다.
  • 프로필사진 shine태연 2011.07.27 06:28 저는 지금이라도 만들어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일요일은 1박2일을 본방으로 보고 나는 가수다는 안봐서 만들어지던지 말던지 신경을 안씁니다
  • 프로필사진 가수들 입장에선 2011.07.27 18:59 힘드니 뭐니 해도 계속 나오는 게 훨씬 이득이라는 걸 알텐데 말이죠..
    결국 말로는 가수들을 위한다고 하지만, 일부 가수들의 출연이
    장기화되면서 피디가 잘라내는 듯한 모양새를 취하고 있네요.
    단지 박정현, YB, 김범수에 감정이입이 된 시청자들이
    새 출연진들에게 쉽게 정을 줄지 의문입니다..나가수는 새로운 팬층
    유입이 문제가 아니라, 지금 갖고 있는 팬층부터 잘 챙겨서
    같이 끌고나가야 하는 입장인데...어쨌든 새로운 룰이 도입되는 만큼
    구성 면에서도 뭔가 신선한 요소가 추가되길 빕니다.
    지금 같은 형식으로는 기존 시청자층 유지하기도 버거워 보여요..
  • 프로필사진 윤도현은 하차 고민이라더만 2011.07.28 00:43 윤도현은 주목받지 못하면 지나치게 불안해하는 병이 있는 듯. 뭐 얼굴 팔리는 연예인으로서 당연한 증세일 수도 있지만 러브레터 방송을 오래해서 그런가. 그거 관두고 한동안 얼굴 못 내밀 때 무쟈게 전전긍긍하더라고. 이슈의 중심에 서고 싶어하는 욕망이 과하다. 그런 면에서 도올 김용옥을 연상시킨다.
  • 프로필사진 Bed Bath and Beyond Coupon Code 2011.09.11 13:03 이 문서를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ed Bath and Beyond Coupon Code 2011.09.11 13:03 이 문서를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brica madeira plastica 2011.09.14 04:08 아, 이것은 정말 좋은 게시물되었습니다. 생각에서 나는 또한 이렇게 서면으로 보관하고 싶은데요 - 시간과 좋은 기사를 만들기 위해 실제 노력을 복용하지만 무엇을 말할 수 .. 많이없이 수단으로 뭔가를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