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강호동의 수난시대, 국민 MC 강호동이 안겨준 세 번의 충격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강호동의 수난시대, 국민 MC 강호동이 안겨준 세 번의 충격

카르페디엠^^* 2011. 9. 5. 10:59
반응형

강호동의 수난시대, 국민 MC 강호동이 안겨준 세 번의 충격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국민MC 강호동이 국세청 세무조사에서 탈세 의혹으로 수십억을 추징당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4일에 방송된 1박 2일 시청자 투어는 1세부터 100세를 대표하는 일반인들이 참여하여 감동과 재미를 모두 안겨주며 시청자들의 극찬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필자 역시 1박 2일 시청자 투어를 보면서 일반 시청자들과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또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청자투어의 호평 속에 국민MC 강호동이 국세청의 세무조사로 탈세 의혹으로 수십억원을 추징당했다는 소식은 그야말로 충격이었습니다. 최근에는 강호동의 수난시대라고 할 정도로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국민 예능 프로그램으로 사랑 받고 있는 1박 2일이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강호동이 국민들에게 안겨준 충격적인 세가지 사건은 무엇일까요?

1. 첫 번째 충격, 강호동의 종편행 루머(강호동 하차?)
가장 첫 번째로 강호동이 신설되는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로 스카웃 된다는 루머입니다. 몸값이 100억원대라는 루머와 함께 종합편성채널 개국과 동시에 그가 스카웃 된다는 소식은 그야말로 큰 충격이었습니다. 강호동의 종편행은 1박 2일 하차를 의미하고, 강호동 한 사람 때문에 프로그램이 폐지된다는 위기론이 제시되었습니다. 사실 강호동이 없는 1박 2일은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를 대처할 수 있는 인물은 어디에도 없기 때문입니다. 과연 강호동이 공영방송사를 버리고 종편으로 가게 될지, 그 소문이 사실일지는 앞으로 좀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그가 종편으로 이동하는 것을 바라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다는 것입니다.

강호동 종편행?

2. 두 번째 충격, 1박 2일 6개월 후 폐지
두 번째는 1박 2일이 6개월 이후에 폐지된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폐지의 가장 큰 원인 역시 강호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편행 루머, 프로그램이 최고에 있을 때 내려오고 싶다, 나PD 종편행 등등 말도 안 되는 온갖루머를 만들어내며, 프로그램을 위기로 몰아 넣었습니다. 강호동을 대처할 수 없는 인물이 없다는 것을 제작진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6개월이라는 시한부를 두고 폐지를 한다는 것입니다. 전 연령대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1박 2일 폐지 소식은 그야말로 충격 그자체였습니다. 앞으로 1박 2일과 같은 전 연령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또 나올 수 있을지 걱정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6개월 시한부, 1박 2일

3. 세 번째 충격, 강호동 탈세
마지막 세 번째 충격적인 사건은 강호동의 탈세 소식입니다. 항상 국민들에게 예의바르고 친절한 그가 탈세 의혹으로 수십억을 추징당했다는 소식은 정말 큰 충격이었습니다. 탈세는 엄연한 범죄입니다.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느낄 수 있지만, 자신이 벌어들인 만큼의 세금을 내야 한다는 국가의 법을 위반하는 것이기 때문에 범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수십억원의 추징을 당할만큼 제대로 세금을 내지 않는 지능적 탈세는 반드시 뿌리뽑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법과 사람들의 의식은 탈세에 대해서 무척 관대한 것 같습니다. 국민들의 모범이 되어야 할 연예인이 탈세를 저질렀다는 것은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가는 길도 아직 멀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깨끗하게만 보였던 그에게 탈세라는 오명은 자신의 이미지에도 큰 상처를 받았겠지만, 그것을 바라보는 국민에게도 큰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강호동은 이런 말을 자주 했습니다.
'예능에서 정직한 이미지와 착한 행동만 하는 것은 예능인으로서 직무유기다'. 그런데 혹시 세금 납부도 예능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처럼 최근 강호동은 국민들에게 큰 실망감만 안겨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뗀 굴뚝에 연기가 날까'라는 속담이 있듯이 분명한 것은 강호동의 행동에도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이런 루머와 사건이 발생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그를 믿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만큼 이번 사건을 순조롭게 해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 그로 인한 실망스러운 소식이 들려오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