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미녀의 비밀 민지나, 전신성형이 씁쓸했던 이유! 추석특집에 성형광고?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미녀의 비밀 민지나, 전신성형이 씁쓸했던 이유! 추석특집에 성형광고?

카르페디엠^^* 2011. 9. 13. 10:37
반응형

미녀의 비밀 민지나, 전신성형이 씁쓸했던 이유! 추석특집에 성형광고?


지난 12일 오후에 방송된 추석특집 '미녀의 비밀'에서는 다양한 대한민국 미녀들의 흥미진진한 사연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고고걸스 민지나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기 가수가 되고 싶어했던 민지나는 힘들게 가수의 꿈을 키워나갔지만, 외모가 항상 걸림돌이 되어 왔습니다. 가수로서의 끼와 재능 그리고 노래에 대한 열정은 누구보다 컸지만, 남들보다 예쁘지 않은 외모는 늘 가수라는 그녀의 꿈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남자들은 그녀의 외모를 비아냥대거나 조롱을 하기 일쑤였고 결국에는 외모컴플렉스와 대인기피증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한 번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엽기 콘셉트라는 걸그룹 멤버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고, 그녀는 당당하게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고걸스라는 걸그룹에 합격하게 된 그녀는 자신의 꿈인 가수데뷔에 성공을 했지만, 외모를 비하하는 조롱과 비웃음은 끈질기게 그녀를 따라다녔습니다. 아무리 노래를 잘하고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어도 예쁘지 않은 외모는 가수 활동도 제대로 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가수라는 꿈을 이루고도 외모 때문에 제대로 활동을 할 수 없었던 상태에서 그녀에게 성형협찬이라는 제의 들어오게 되었고, 그것을 또 하나의 기회라고 생각한 그녀는 고민 끝에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두 달에 걸쳐 무려 1억 5천여만원이 드는 대수술을 하게 되었고, 다이어트로 20kg이나 체중감량까지 한 후 자신감을 찾은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그녀의 전신성형이 무척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1. 추석특집 방송에서 성형 권장?
미녀의 비밀은 추석에 방송된 추석특집 방송으로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시청하는 가족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런 방송에서 마치 성형을 권장하는 듯한 소재는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사회는 성형을 당연시하고 무척 일반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심각한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성형을 권장한다? 자신감을 찾기 위한 성형? 혹시 방송을 보고 나도 성형을 통하여 자신감을 찾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민지나의 전신성형은 마치 성형광고를 보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2. 무척 위험한 2번의 양악수술
최근에는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양악수술이라는 단어가 위험한 성형수술이라는 인식보다 마치 미용을 위한 간단한 미용 수술이라는 인식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양악수술을 일반적인 성형수술보다 상당히 위험한 수술입니다. 양악수술을 쌍꺼풀 수술이나 앞트임 수술처럼 간단한 수술이 아니라 턱의 위치, 모양을 변형시켜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기 위한 치료목적의 수술입니다. 어떤 수술보다 위험하기 때문에 전신마취는 기본이며, 수술과정에서 많은 출혈이 생기기 때문에 여러 위험성을 안고 수술을 해야 합니다. 이런 큰 수술이기 때문에 양악수술을 오랜 경험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신중하게 이뤄져야 하는 수술입니다. 그러나 최근 성형외과에서는 양악수술을 무분별하게 권하고 있어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양악수술을 치료목적이 아닌 미용목적으로 하는 수술이라고 사람들에게 인식시켜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민지나는 이렇게 위험한 양악수술을 2번이나 하고 방송에 나와 양악수술의 위험, 전신성형의 위험은 하나도 설명을 하지 않은 채 성형을 통하여 달라진 외모, 자신감을 찾은 자신의 모습만 강조한 것 같았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그녀의 전신성형을 보고 양악수술이 무척 간단한 수술로 생각하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3. 정말 전신성형으로 1억 5천만원이 들었을까?
개인적으로 그녀가 성형을 한 모습이나 성형을 하지 않은 모습이나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턱이 조금 들어가고 코의 윤곽이 뚜렷하게 드러났을 뿐 오히려 쌍꺼풀 수술을 한 눈은 수술 하기 전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을 할 때마다 부조화한 입의 움직임이 상당히 불편해 보였습니다. 그녀의 전신성형을 위하여 들어간 성형수술비용이 정말 1억 5천만원이 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들어간 돈에 비하여 큰 변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억 5천만원이라는 총 성형수술 비용만 소개할 것이 아니라, 어디에 얼마나 돈이 들어갔는지 설명을 해줬어야 했습니다. 아무리 협찬으로 받은 성형수술이라고 하지만, 너무나 비싼 성형수술비용이 과장이 된 것은 아닌지? 신뢰할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녀의 전신성형이 이런 몇 가지 이유만 보더라도 시청자 입장에서는 무척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성형을 한 것이 무조건 욕을 먹을 일은 아니겠지만, 1억 5천만원이라는 큰 돈을 성형수술비용 들어간 것만 강조하면서 성형을 권장하는 듯한 방송은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무척 불쾌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의 외모를 비하하는 자들의 말에만 솔깃하고, 재능을 살려 당당하게 살아가려는 의욕이 없었던 것은 아닐까요? 그녀의 전신성형 수술을 꼭 온 가족이 모여 시청하는 추석특집 방송의 소재 중 하나로 방송해야 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