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스케3 예리밴드 숙소이탈, 터질 것이 터졌다? 예리밴드도 잘한 것 없다!


지난 밤 슈스케3 TOP10의 한팀인 예리밴드가 슈스케3 숙소를 이탈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예리밴드의 숙소이탈로 예리밴드가 TOP10 팀 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예리밴드가 숙소를 이탈한 이유는 슈스케3 제작진의 편집 방송으로 인하여 자신들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카페에 글을 올린 예리밴드의 기타 한승오는 슈스케3 제작진을 강력하게 비난하며, 자신들이 입은 피해를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예리밴드와 슈스케3 제작진이 어떻게 이번 논란에 대처를 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페에 올린 글 전문(더보기 클릭)

슈스케3 악마의 편집, 드디어 터질 것이 터졌다!
그동안 슈스케3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편집으로 인한 피해를 본 참가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선전에서 난동녀로 화제가 되었던 최아란 그리고 나쁜 리더가 되어버린 톱스타 리더 김한상 등 자신들이 편집의 희생양이 되었다고 입장을 밝히며, 슈스케3의 편집 방식을 비난했습니다. 슈퍼위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악마의 편집에 피해를 입은 출연자들이 속출했는데요. 그동안 악마의 편집이 꾸준히 논란이 되었었는데, 결국에는 터질 것이 터지게 된 것 같았습니다. 곪고 곪았던 고름이 예리밴드의 숙소이탈이라는 강력한 대응으로 단숨이 터져버린 것입니다.


예리밴드가 쟁쟁한 경쟁자들을 뚫고 TOP10에 올랐다는 것도 놀랄만한 일이지만, 자신들이 악마의 편집 희생양이라고 입장을 밝히며 숙소를 무단이탈했다는 소식은 그야말로 충격 그자체였는데요. 개인이 아니라 밴드이고, 함께 할 수 있는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처럼 강력하게 대처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예리밴드는 숙소 무단이탈과 관련하여 19일 오후 서울 홍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예리밴드의 이같은 행보에 슈스케 제작진이 어떻게 대응할지 모르겠습니다. 네티즌들 역시 슈스케 제작진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있는데, 이런 상태에서 대응이나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TOP10까지 예리밴드를 진출시킨 심사위원들은 지금 어떤 심정일까요? 아마 제작진만큼이나 당혹스러울 것입니다.


무단으로 숙소 이탈한 예리밴드도 잘한 것은 없다!
예리밴드가 숙소를 이탈했다는 소식은 오디션 프로그램 사상 전대미문의 사건으로 꼭 이런 결정을 내렸어야 했나? 라는 아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우선 예리밴드는 모 CF 음원 녹음을 하다가 잠깐의 휴식시간에 녹음실에서 인터넷으로 자신들의 소식을 검색해 봤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통신기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슈퍼스타 TOP10의 조항을 위반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집으로 왜곡되었을지는 모르나 CG도 아니고 그러한 말과 행동을 어느 정도 제공을 했으니 방송에도 그렇게 편집되었을 것입니다. 무단 숙소이탈이라는 돌출행동을 선택한 것은 자신이 자기주장과 고집이 세다는 것을 사실이라고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번 일로 인하여 함께 TOP10에 올랐던 멤버들 역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예리밴드는 자신들의 명예회복을 위하여 숙소이탈을 선택하며, 다른 멤버들에게 피해를 주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어느 누구의 편도 아닌 시청자 입장에서 제작진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예리밴드만을 옹호할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슈스케3 제작진의 악마의 편집은 언젠가 터질 문제였고, 고쳐져야 할 문제였습니다. 한 두번은 괜찮겠지만, 매회 반복적으로 만들어지다 보니 그에 따른 피해를 입은 참가자들이 속출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진 입장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재미를 주기 위하여 자극적으로 편집을 했을 것이고, 시청률을 위하여 악마의 편집을 포기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슈퍼스타K에서 TOP10이라면, 예리밴드에게 꿈의 기회나 다름 없을 텐데, 그것을 포기하고 숙소를 이탈하고 기자회견까지 한다고 하니 정말 충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리밴드의 숙소이탈로 슈퍼스타K3는 프로그램 방송사상 최고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 일이 앞으로 어떻게 해결될지는 모르겠지만, 슈퍼스타K 시청자 입장에서는 난감하기 그지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