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쓰에이 민, 과거 사진에 발목 잡히다...

걸그룹 미쓰에이 민의 데뷔 전 과거 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은 항상 네티즌들의 이슈가 되었습니다. 현재의 모습과 다른 모습에 신기하며, 어떤 모습이 달라졌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쓰에이 민의 과거 사진은 일반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과 조금 다르게 논란이 될만한 소지가 충분히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 스무 살 밖에 되지 않은 그녀의 과거 사진 치고는 보기에 민망할 정도로 노출 수위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사진은 민이 미국 유학생활 중 찍은 사진들로 미국 네트워크 커뮤니티 마이스페이스 올린 사진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사진 대부분은 미성년자였음도 불구하고 노출 정도가 지나치게 심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여고생들이 미니홈피에 올린 사진들과 비교해봐도 얼마나 파격적인지 쉽게 느낄 수 있었을 텐데요. 가슴골이 훤히 보일 정도로 노출이 심한 사진이었습니다.


여러 사진 중에서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사진은 머리를 한쪽으로 묶은 채 검정색 속옷만 입은 듯한 모습으로 베개를 끌어안고 찍은 사진인데요. 보기에 따라서는 속옷만 입고 있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소속사에서는 예전에 숙소에서 멤버들끼리 찍은 사진으로 살색과 비슷한 슬립형 원피스를 입고 있는 것이지 속옷만 입은 사진이 아니다라고 해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충분히 오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사진이었습니다. 사실 필자도 저것이 슬립형 원피스를 입고 있는 것인지, 속옷만 입고 있는 것인지 헛갈릴 정도니까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네티즌들의 입방에 오르고 있는 이 사진이, 속옷만 입고 찍은 것이든지, 슬립형 원피스를 입고 찍은 사진이든지, 그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합니다. 그것보다 문제가 되는 것은 그녀의 사진 대부분이 미성년자라고 생각을 할 수 없는 노출이 심한 사진이라는 것입니다.

요즘 연예인들의 노출은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걸그룹에 대한 노출이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방송사에서는 걸그룹들의 무대의상에 대한 규제가 엄격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대중들 역시 가창력이 아닌 비주얼과 노출로 승부하는 걸그룹들에 대한 비난을 연일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쓰에이 민의 노출 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으니, 당연히 대중들의 입장에서는 좋게 볼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과거 사진이라고 하더라도 그녀의 나이에 걸맞지 않은 민망한 노출은 착하고 순수할 것만 같았던 그녀의 이미지에도 흠집을 내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쓰에이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큰 인기를 얻으며, 단숨에 인기 걸그룹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미쓰에이의 민은 이런 과거 사진 몇 장 때문에 발목 잡힌 꼴이 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과 행동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연예계 데뷔 후 인기를 끌게 되면 데뷔 전의 행실이 낱낱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과거의 모습을 보게 되면 팬들은 자신이 믿었던 연예인에 속았다는 기분도 들 것이며, 지금까지의 모습이 모두 가식이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 필자도 민의 이런 과거 사진을 보고 조금 충격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의 이미지와 전혀 다른 그런 노출 사진이었기 때문입니다.

과거 행동과 사진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는 몇몇 연예인들의 모습을 보면서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정말 쉬운 직업이 아니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습니다. 미쓰에이의 민이 과연 이번 일을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흡집난 이미지를 어떻게 회복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8 06:23

    정말 요새는 이런 거 관리를 잘해야 나중에 구설수에 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세상이라 더 그런 것 같다는....

  2. 최정 2011.01.18 06:32

    정말 요즘에는 연애인 되기전에 과거에 미니홈피나 이런것 다들 잘 관리를 해야할듯
    네티즌들 찾아내는것보면 무서움~

  3. 언알파 2011.01.18 08:00 신고

    에효..
    여튼 스스로 관리해야하는 부분인디..

  4. ,,., 2011.01.18 08:24 신고

    연예인도 참 힘든 직업입니다.
    공인이 이래서 힘든가 봅니다^^

  5. 새라새 2011.01.18 08:47 신고

    정말 연예인을 할려면 과거도 잘 숨겨야 되겠어요...
    뭐 저렇게 오픈하는것은 마케팅적으로 밖에 안보이니 그게 씁쓸한거죠...어린나이에 그런다는게....

  6. 사자비 2011.01.18 11:30 신고

    연예인 지망생들은 자기관치를 철저히해서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하는게 좋겠네요.
    인터넷세상은 언제 어느때 과거를 파헤쳐 드러내 버릴지 모르니까요.

  7. 선민아빠 2011.01.18 12:11

    정말 연예인 쉽지않은 직업인것 같습니다...

  8. ageratum 2011.01.18 15:26 신고

    연예인들은 정말 관리를 잘 해야할거 같아요..
    암튼 제가 보기엔 원피스 같네요.. 첨에는 정말 속옷인줄..^^:

  9. 황 수 영 2011.01.18 15:33

    창에 비치는 사진찍어주는 분도 여자로보입니다.
    남자 가니고 여자분인것같아요...내가보기엔 여자분인듯.

  10. 민소매임 2011.01.18 15:37

    브레지어 컵 부분이 없고 저렇게 생긴 브레지어는 없음 ㅋ

    잘 보시고들 리플 다세여 착시현상으로 속옷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저걸 가지고 뭐 남자가 찍어줬네 하며 상상의 나래를 피고 있는 당신들!

  11. goomiho 2011.01.18 15:53

    연예인들 속옷바람이나 비키니 바람으로 tv에 나오는데 포로노나 완전누드도 아니고 사진한장 가지고 너무들 몰아 세우시네요... 솔직히 민이 너무 불쌍하네요.. 요즘 젊은시절 예뻤을때 모습 남기고자, 일반인들도 세미누드 촬영 많이하는데 뭐 어떻습니까.. 솔직히 몸매에 자신있으니까 저런 사진도 찍는거지.. 당신들 같은 사람때문에 아까운 연예인들이 자살하는거입니다.. ㅡ,.ㅡ

  12. 하이델른 2011.01.18 16:21

    요새는 무대의상으로도 저정도 노출은 하는 것 같은데...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군요...
    첫 사진은 확실히 속옷이 아닙니다...
    브래지어라고 추측하시는 검은 라인이 겨드랑이 바로 밑을 지나가는데... 그렇게 되면 가슴이 목밑에 달렸다는 소리죠... 그건 사람이 아니라 괴물입니다..--;;

  13. ㄴㄴ 2011.01.18 19:38

    입을건 다입었구만요~~~~~

  14. 별나네 2011.01.18 19:45

    저거 보정한 사진도 돌더라구요..
    그거 보면 옷 맞고 동성친구가 사진 찍어준거 창쪽에 비치더군요..
    그리고 저 사진들도 논란거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거 해외로 퍼져나가면 우리나라만 망신거리죠..
    얼마전 아이돌 수영대회가 기사도 퍼지는 바람에 별 문제도 아닌데 비난한다고 오히려 외국인들이 조롱하더라구요..

  1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9 05:12

    슬립아닌 것 같은데;;
    아무튼 연예인 지망생들은 과거 관리도 잘 해야겠어요...;;

  1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9 09:27

    뭐ㅓ 그리 논란이 될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더군요.
    저는 그냥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17. ㅋㅋㅋ 2011.01.20 18:52

    내가 보기에는 그 위에있는 피부랑 밑에 브라끼고있는 피부랑 색깔이 다른것 같은데.....
    수영복 아냐?

  18. 스텔라 2011.05.26 09:51

    미국에서 자라서 그럼
    저도 브라질에 잇는데 저건 너무 평범한것임
    한국사람들과 문화와 정서의 차이가 잇어서그런거임
    브라질사람들은 속옷만 입고 찍은사진은 누구나 가지고잇음
    그걸또 자랑스럽게 인터넷에 올림
    민이 미국에서 자라서 행동이 다른거임

반응형

미쓰에이 데뷔 18일째, 확 달라진 두 가지.

이번 달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하여 첫 데뷔무대를 가졌던 미쓰에이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제2의 원더걸스라 부르기에는 아직은 다소 무리가 없지 않아 있지만, 그녀들의 무대는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미쓰에이는 오늘로써 정확하게 데뷔 18일째가 되었습니다. 그럼 그녀들이 데뷔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그녀들이 달라진 두 가지를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첫 번째는 미쓰에이가 데뷔 한 지 아직 한 달이 되지 않았지만, 그녀들의 인지도는 180도 바뀌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녀들의 타이틀곡  Bad Girl Good Girl(배드걸 굿걸)은 기존의 쟁쟁한 가수들과 실시간 음원차트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각종 음악방송에서는 10위권 안에 진입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뷔 시기가 한 달 빠른 씨스타나 거의 동시에 데뷔한 걸스데이에 비교하여 월등히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예상하건데, 이번 달 안에 그녀들의 노래가 음악프로에서 1위 후보에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필자는 그녀들이 이렇게 빠르게 인기를 얻을 줄은 몰랐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안정된 가창력과 인상적인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JYP라는 거대 기획사의 후광도 그녀들의 인기에 한몫한 것 같네요.

수영복인지 에어로빅복인지 구분이 되지 않았던 페이의 민망한 무대의상

두 번째는 민망했던 무대 의상이 조금은 안정적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데뷔 초 팬들에게 비난을 받았던 페이의 의상은 지난 16일 방송된 뮤직뱅크와 어제 방송된 쇼 음악중심을 통해서 확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미쓰에이는 신인 그룹의 데뷔 무대로는 너무 파격적인 의상으로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았었죠. 마치 가창력보다 자극적인 춤과 노출을 우선적으로 내세운 그룹 같았습니다.

최근 바뀐 페이의 얌전한 무대의상

그녀들의 무대는 유독 엉덩이를 이용한 댄스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의 의상은 그 춤을 추기에 매우 부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출이 워낙 심한 핫 팬츠를 입고 격렬한 춤을 추기 때문에 움직일 때마다 매우 민망하게 보였습니다. 보는 이에 따라서는 수영복이나 에어로빅복이 아니냐? 라는 오해를 받기까지 했었죠. 하지만, 최근 공영방송에서 보여준 두 번의 무대에서는 노출이 심한 의상을 볼 수 없었습니다. 아마, 소속사에서나 페이 본인이 대중들의 나쁜 시선을 피하기 위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한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민망한 다리찢기 퍼포먼스는 계속하고 있는데 아마 이 춤은 팬들의 눈총을 사고 있음에도 바꿀 생각이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방송될 인기가요에서는 과연 어떤 의상을 입고 올지 주목해서 봐야 할 것 같네요.


미쓰에이의 180도 바뀐 인지도 그리고 민망했던 페이의 의상교체는 데뷔 후 그녀들이 바뀐 가장 큰 두 가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중독성 강한 노래와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무대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미쓰에이. 그녀들의 인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 Deborah 2010.07.18 10:30 신고

    마지막 퍼포먼스 장면은 그들의 심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룹 에이라는 특징을 각인 시키기 위해서 보여주는 장면 같습니다.

  2. 흠.. 2010.07.18 11:27

    만약 춤을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했다면 민망하고 좀 그래보이는 춤이었겠지만
    잘 소화해서 오히려 멋있게 보이던데 난..
    그리고 다리찢기는 미쓰에이말고도 하는 그룹들 많은데;

  3. 의상이... 2010.07.18 13:02

    이번주 들어서 미스에이뿐 아니라 다른 여가수들의 의상도 많이 보수화 된것으로 보여집니다.

    방송사에서 무슨 말을 한건지, 아니면 최근 언론의 보도에 맞추어 연예기획사들이 몸을 사리는 건지...

    눈에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오히려 답답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뀐게 있다면 여가수들의 몸동작 보다는 노래 자체에 좀더 관심이 가게되더군요.

  4. 중요한건 2010.07.18 14:31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이 아직 한참 모자르는듯..마지막 다리찢는 퍼포먼스도 아무거리낌없이 보던것인데 이 글에서 문제를 삼은걸 보면 조금 보수 적인듯 생각됩니다.다리찢기 퍼포먼스가 민망하다는소리는 처음들어보네요 뭐 각자의 생각이긴 하지만요.

  5. 글쎄요 2010.07.18 14:33

    이 기사를 쓴 의도가 궁금하네요. 꽉막히신 듯

  6. 이번주 2010.07.19 05:24

    모든 걸그룹들 의상이 갑자기 노출이 적어졌죠.
    그건 그냥 단순히 위에서 지시했기 때문입니다.
    심의위원회에서 뭔가 하긴 했는데 기억이 안나요.
    이번주 금요일 뮤뱅 1위 후보 예상됩니다.
    만약 박재범이 방송 안나와서 뮤뱅차트에 안들어가면 1위도 가능합니다.
    저번주 목요일에 이미 태양과 1위 후보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인기가요도 뮤티즌송 후보에 있었습니다.
    언제 쓰신 건지는 잘 모르겠다만 좀 알고 쓰셨으면 합니다.

  7. 바람몰이 2010.07.19 07:56 신고

    어제 보니 페이의 의상이 바뀌긴 했더군요. 근데 위에서 압력이 들어와 바뀐 것이라면 얘기가 좀 달라지네요. 이건 문제인 것 같습니다.

  8. dd 2010.07.20 20:39

    그리고 다리찢기가 왜 비난을 받아야하는지 의문이네요. 저건 미스에이의 트레이드 마크고 많은 가수들이 다리째기를 하는데 꼭 미스에이라고 선정적이다고 하는건 좀...

    다리찢기를 안하면 미스에이 만의 스타일이 없어질듯 생각듭니다

    그리고 꼭 그런 생각을 해서 그렇지 전 보자마자 "와 대단하다 춤실력이정말대단해 유연해"이런 생각이 들던데 ... 그렇게 꺼리낌 이 있단생각은 전혀 ㅎㅎㅎ


    다리찢기가 민망하단 생각은 또 첨하네요

    그리고 그런소리도 첨듣고...



    다리찢기는 퍼포먼스지 선정성있는 비난받아야할 대상이라곤 어느 가수를 보더라도 그런생각들지 않았습니다 ..


    요즘 아이돌 다 다리찢는데 ...

  9. 아이둘그룹 2010.07.21 01:10

    그누가 비방을 하고 해도 절대 뜰수밖에 없습니다.

    음악좋고 구매력은 20~30대 이상이 쥐고 있는데 이들 남자들이 딱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며 섹시하고 노래

    좋고 노래도 잘부르고 요즘 컨셉이 뭐 다들 알다시피 여자애들 성상품 아니겠습니까?

    미성년자 여자애들한테도 꿀벅지란 이름을 붙여주는데

    나도 이노래 첨본게 뮤직비됴인지 음악방송이었는진 모르겠지만 이 노래가 귀에 꽂힌후 다른 노래는

    귀에 잘 안들어오니 진영이형님이 제대로 사고 친거죠.

  10. oops~ 2010.07.21 01:29

    옷만 야하게 입고 춤을 못추면 참 싫을텐데
    춤을 너무 잘 소화하기에 괜찮다는 생각이 더 많이듬,

  11. crv 2013.03.14 01:54

    이 기사으로 자리, 내가 정말이 웹사이트는 더 많은 배려를 필요로 생각합니다. 난 아마 그 정보를 훨씬 더 감사를 읽어 다시됩니다.

  12. crv 2013.03.14 01:54

    이 기사으로 자리, 내가 정말이 웹사이트는 더 많은 배려를 필요로 생각합니다. 난 아마 그 정보를 훨씬 더 감사를 읽어 다시됩니다.

반응형

씨스타, 신인 걸그룹 중에 최고인 이유!

수많은 여성가수들의 컴백과 신인 걸그룹들의 등장으로 하반계 가요계 역시 여성천하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눈에 띄는 신인 걸그룹이 있습니다. 지난달 푸쉬푸쉬(Push Push)라는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데뷔한 신예 걸그룹 씨스타(SISTAR)입니다. 그녀들은 최근 신인 걸그룹의 중심이 되며 푸쉬푸쉬라는 데뷔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푸쉬푸쉬의 인기를 알 수 있듯이 최근에 거리를 걷다보면 그녀들의 노래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씨스타 효린, 소유, 보라, 다솜 순으로

씨스타는 4명의 여성멤버로 이루어진 걸 그룹입니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리더와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효린. 청순하고 귀여운 외모가 돋보이는 소유. 상큼하고 시크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보라. 귀엽고 상큼한 눈 웃음이 매력적인 다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씨스타의 데뷔 앨범은 히트곡 제조기로 잘 알려져 있는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스한 독특한 뉴트랜드의 음악장르입니다. 최근에 가요계는 똑같은 트랜드의 음악으로 점점 식상해지고 있는데 씨스타의 새로운 음악으로 가요계에 활기를 불어 넣는 것 같습니다. 특히, 타이틀 곡 푸쉬푸쉬(Push Push)는 중독성 강한 시원한 멜로디와 4명의 멤버들의 개성한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멤버들도 자신의 매력을 살린 펑키룩 스타일로 노래를 더욱 신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씨스타가 기대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씨스타는 댄스가수로 잘 알려져 있지만, 출중한 라이브 실력을 가지고 있을만큼 가창력 또한 뛰어나기 때문이죠. 라디오 방송을 통하여 그녀들의 라이브를 들은적이 있는데 가창력은 어디에 내놔도 뒤쳐지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효린은 메인보컬답게 시원하고 파워풀한 목소리로 솔로로 데뷔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최근 걸그룹은 가창력보다 섹시코드와 얼굴을 우선으로 하는 것 같은데, 씨스타는 이런부류의 걸그룹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의 타이틀 곡 푸쉬푸쉬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그녀들을 알리는 최고의 노래가 되고 있습니다. 마치, 예전의 Tell Me(텔미)로 원더걸스가 벼락스타가 된 것처럼 말이죠. 씨스타의의 푸쉬푸쉬 춤 역시 원더걸스의 텔미 춤 못지 않게 네티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Miss A(미쓰에이)를 제 2의 원더걸스라고 칭하고 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소속사는 다르지만 씨스타의 중독성 넘치는 노래와 춤이 원더걸스의 전성기와 무척 흡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AM의 조권 역시 지난 10일에 방송된 세바퀴를 통해서 최근 활동중인 신인 여자 아이돌 그룹중에서 씨스타가 최고라고 밝혔습니다. 함께 출연하였기 때문에 이런 말을 했을 수도 있겠지만, 같은 소속사의 Miss A 가 있으면서도 씨스타를 이렇게 극찬했다면 연예계에서 그녀들은 벌써 인정받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아 예능에서 그녀들의 모습을 잘볼수 없었는데 이 방송을 통하여 예능으로서 씨스타의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씨스타는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를 통하여 이달의 루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녀들의 타이틀곡 푸쉬푸쉬가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죠. 발매 이후 실시간 차트 1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일간차트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으니, 이 상을 받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달의 루키상은 2NE1, 포미닛, 2PM 등 현재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들이 수상했던 상으로 신인가수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상입니다.

이처럼 씨스타는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걸그룹입니다. 그녀들이 큰 성공을 거두었던 데뷔곡 푸쉬푸쉬에 이어서 후속곡이 어떤 반응을 불러 일으키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그녀들에게는 현재보다 앞으로의 시간 더욱 중요할 것 같습니다. 수많은 여성 걸그룹들 속에서 살아나려면 그녀들 역시 좀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해야겠죠? 씨스타가 대한민국 가요계를 주도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앞으로 그녀들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dd 2010.07.11 17:00

    잘은 모르겠다만. 최고는 아닌듯;; 노래 그정도 부르는 아이돌들 있네 없네 따지는데;; 노래 잘하면 뭐하러 아이돌로 가...요즘 처럼 아이돌 포화인데? 댄스도 그저그렇고 목소리도 그저그러니 단체로 뭉치려는거 같은데...;; 목소리로 발라드는 안되고 솔로로 앵기기엔 댄스가 좀 안되지 않나...그래서 뭉친거로밖엔 안보이는 그룹인ㄷ...

  3. aaa 2010.07.11 17:06

    용감한 형제 노래는 이미 한물갔다. 요즘 트렌드가 아님. 솔직히 맨날 몇마디 똑같은거 반복해가지고
    우려 먹는 스타일은 2~3년 전스타일 . 이번 시스타도 처음 나올때부터 어떻게 몇년전 스타일을 재탕한다는 생각밖에 안들었음. 지금이대로는 중간은 가도 탑은 힘들듯. 과감한 변신이 필요할듯.
    솔직히 miss-a는 좀 색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어... 그러니 miss-a는 신드룸 소리를 듣잖아.
    사람 보는눈은 다 똑같애 얘내가 miss-a보다 먼저나와도 안뜨는 이유는 너무 귀에 익은 멜로디와, 스타일을 가지고 온다는 것이지. f(x)하고 2ne1짬뽕하는건 좋은데 발전시켜야되거든. 그걸 답습한다는것은 이미 지난스타일을 가지고 활동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요즘같이 빨리 선호가 변하는 때는 시스타 같이 아무 특색없이 왠지 어디선가 본듯한 스타일에 들은듯한 음악으로는 성공 하기 힘들지...

  4. 2ne1 2010.07.11 17:14

    투애니원 닮은 건 인원수
    그리고 씨엘 화장을 한다는 거
    정주리 닮은 멤버가 있는 거
    대충 이정도인가?
    춤? 안무는 티아라랑 비슷한 것 같고
    노래? 아무리 봐도 짭퉁 힙합은 아니고
    뮤비나 의상은 에프엑스랑 비슷하고
    투애니원이랑 가장 닮았군

  5. 익명 2010.07.11 17:21

    비밀댓글입니다

  6. 일진 2010.07.11 17:50

    일진

  7. 쿠쿠 2010.07.11 19:29

    씨스타가 최고?..
    뭘 보고 최고라고 하시는 겁니까?..
    빠심이 굉장하시군요..ㅎㅎ

  8. 저의 생각과 다르군욬ㅋㅋ 2010.07.11 20:43

    솔직히 신성한 노래도 아니궁, 얘네 일진이라는 소리도 있구 ㅋㅋㅋ
    솔직히 신인그룹에서 치면 fx나 missA가 더 낫다고 할 수 있지 않나요??
    씨스타 솔직히 별루던ㄷ[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얼짱일진리더그룹시스타 2010.07.11 20:48

    냉ㅋ무ㅋ

  10. ㅋㅋㅋㅋㅋㅋ 2010.07.11 2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조권이 미쓰에이 잇으면서도 시스타가 최고라고 말한거 세바퀴 녹화한걸 지금 보여주는거라 그땐 미스에이 아직 데뷔 안했을떼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 데뷔도 안했는데 미스에이가 짱이라하면 누가 알아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1. 난그.. 푸쉬푸쉬.. 2010.07.11 21:12

    푸쉬푸쉬

    외국애들 들려주면 조낸 놀랄텐데...

    아마 pussy로 들리겠지...;;

  12. 일진돌 2010.07.11 21:23

    일진돌이 최고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노래도 못부르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개인차가있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그저 웃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 일진돌 2010.07.11 21:23

    일진돌이 최고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노래도 못부르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개인차가있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그저 웃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애네노래못하는데 2010.07.11 21:36

    애네 노래 못하잖아요 ㅋㅋ노래 못하면 최곤갘ㅋㅋㅋㅋ

  15. 뭐얔ㅋㅋㅋ 2010.07.11 21:40

    알바뛰는거아님? ㅋㅋㅋ 뭐이러케 씨스타찬양만햌ㅋㅋ 과거에 애들머리에 재털던년들을ㅋㅋㅋㅋㅋㅋ

  16. ㅋㅋㅋㅋㅋ 2010.07.11 22:44

    진짜 언플쩐닼ㅋㅋㅋㅋㅋㅋ

  17. 호호마녀 2010.07.11 23:14

    전 miss A에 한표 던집니다.
    다른건 둘째치고라도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더군요.
    그건 아무나 가지지 못하는 거죠.
    씨스터는 컨셉을 잘못 잡은 듯 싶어요.
    이젠 너무 익숙해버린 그런 그룹들의 답습이죠.
    miss A는 자꾸 보고 싶지만, 씨스타는 별로 그런 느낌을 못주고 있다는 거죠.

  18. 으잉.. 2010.07.12 06:18

    이달의 루키상..이거뭐 권위있는 상도 아니고..
    푸시 푸시 가 노래냐...ㅡ,.ㅡ)
    fx 이후 나온 그룹은 모두 C급이다..미스A는 그나마 B급 정도..
    노래나 춤 실력을 말하는게 아니라 멤버 개개인이 스타성이 없어 보임..

  19. 불탄 2010.07.12 07:56 신고

    씨스타, 아직 잘 모르고 있었는데 앞으로는 관심을 좀 가져봐야 되겠네요. ^^

  20. 111 2010.07.12 09:42

    pussy pussy 하는 애들이 최고라고???

    참 말도 안되는 논리로 최고 라고 하네 -_-

    아침부터 잘 웃고 갑니다

  21. 세바퀴본사람 2010.07.23 03:55

    어이어이 저기요...


    조권은 씨스타한테 그냥 세바퀴에서의 예능태도가 지금까지 본 신인들중 최고라고 그랬거든요?;;;
    그냥 지금까지 본 신인들중에서 예능적응..리액션같은게 제일좋다고.(소녀시대는 2am보다 먼저 데뷔했거든요)



    예능적응감이요!!!!!!!!!!! 그냥 세바퀴 처음나온것치곤 적응잘했다고...물론 처.음.치.곤...

반응형

2010년 하반기 가요계는 여성천하!?

2010년 상반기 가요계를 둘러보면 여성 걸그룹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것 같다. Oh!로 상반기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를 시작으로 원더걸스, 카라, 2NE1, 티아라, 브라운 아이드 걸스, f(x), 애프터스쿨 등 수많은 걸그룹들이 가요계를 점령하다시피 했습니다. 또한, 걸그룹 멤버들의 일부는 드라마, 예능 등을 가리지 않고 출연하면서 그녀들의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하반기 가요계의 전망은 어떨까요?

Miss A(미쓰에이)

하반기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여성들의 활약이 두드러질 것 같습니다. 달라진게 있다면 걸그룹 뿐만 아니라 여성 솔로가수들의 활약이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상반기에서 큰 활약을 했던 대부분의 걸그룹들은 현재 다음 앨범준비를 위하여 공백기를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이런 공백기의 틈을 타서 실력있는 신인 걸그룹들이 쏙쏙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걸그룹은 벌써부터 큰 인기를 모으며 이번 여름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2의 원더걸스라고 불리우는 Miss A(미쓰에이), 애프터 스쿨의 글로벌 유닛 오렌지캬라멜, 신나는 댄스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사랑받고 있는 sistar(씨스타), 인형 컨셉트의 이미지 girl's day(걸스데이) 등이 데뷔무대를 가지며 가요계 걸그룹 열풍을 이어갈 태세입니다.

걸그룹 뿐만 아니라 여성솔로가수들의 컴백도 가요계에 큰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 9일에 방송된 뮤직뱅크에서는 약 1년만에 손담비가 컴백무대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성인돌로 불리우고 있는 브아걸의 나르샤도 파격적인 무대로 솔로 무대를 가졌었죠. 이 두 여가수의 무대는 시작에 불가했습니다. 앞으로 등장하게 될 여성솔로 가수들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손담비

국내 활동보다 해외활동을 중점적으로 해왔던 보아는 곧 새로운 앨범을 가지고 등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빠르면 8월초 그녀를 만나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아가 다시 컴백하게 된다면 그녀의 오랜 공백기간 만큼이나 그 기대치는 파격적이라 생각됩니다. 보아를 필두로 발라드 실력파 여가수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서인영, 애프터스쿨의 가희, 포미닛 현아에 이은 전지윤, 브아걸의 가인, 아이비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여성솔로가수들의 무대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2010년 하반기 가요계를 예상해본다면 여성천하가 될 가능성이 큰 것 같습니다. 반면에 남성 아이돌 그룹과 솔로 가수들의 컴백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다 정말 하반기 가요계가 여성가수들의 전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여성그룹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다 보니 문제점도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비슷비슷한 섹시 컨셉의 가수들과 개성없는 음악이 넘쳐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수가 가져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창력 보다 섹시코드, 비주얼 등이 우선이 되고 있는 것 같아 씁쓸한 생각이 듭니다. 여성가수들의 활약도 좋지만 이런 문제점들은 앞으로 고쳐야 할 대한민국 가요계의 가장 큰 과제인 것 같습니다.

여성천하가 예상되는 하반기 가요계. 지금의 트렌드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음악이 절실한 때인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