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쇼핑몰(카라야) 오픈이 씁쓸한 이유.
오래전부터 연예인들의 부업으로 여겨지는 쇼핑몰.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는 연예인이 없을 정도로 많은 연예인들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예능, 영화, CF 등의 출연으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연예인들이 왜 자신들의 주종목이 아닌 쇼핑몰 업계에 뛰어들고 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조금만 노력한다면 쉽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수백개의 쇼핑몰이 생겨났다가 없어지고 있는 실정이지만, 연예인들은 연예인이라는 유명세와 자금력을 가지고 쇼핑몰을 시작하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낮은 편입니다. 물론 실패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신이 조금만 노력한다면 대부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인기를 얻어야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연예인들에게 인기와 상관없이 쇼핑몰은 안정적인 수익을 올려주는 최고의 사업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가요계는 여성 걸 그룹들의 주도하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걸 그룹들의 인기를 타고 최근에는 혼자가 아닌 아이돌 그룹의 쇼핑몰도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5월 11일. 올 한해를 대표하는 여성 걸그룹의 하나인 카라가 '카라야' 라는 이름을 내걸고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 하였습니다.
카라는 2010년 '루팡'으로 인기몰이를 한 후 최근에는 일본에서 정식 데뷔 기자회견을 하는 등 누구보다 바쁜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카라야는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의류 쇼핑몰로 박규리, 구하라, 강지영 등 멤버들이 직접 모델로 나서 쇼핑몰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카라 쇼핑몰의 오픈 소식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쇼핑몰을 방문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쇼핑몰 자체도 카라라는 이미지를 살려서 깔끔하고 예쁘게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카라 쇼핑몰 카라야는 먼저 쇼핑몰을 창업한 티아라 닷컴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아라 닷컴은 매주 수요일 밤 방송되는 케이블 TV 프로그램 티아라 닷컴을 통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운영된 쇼핑몰입니다. 4월 들어 하루 평균 3천만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연예인이라는 장점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티아라 닷컴이라는 방송의 효과로 순식간에 인기 의류 쇼핑몰로 성장했습니다.
티아라 쇼핑몰과 카라 쇼핑몰의 다른점이 있다면 카라 쇼핑몰과 다르게 티아라 쇼핑몰은 방송을 통하여 적지 않은 홍보 효과를 거두었다는 점입니다. 티아라 닷컴의 성공과 다르게 카라야의 성공 여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짝 인기일수도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현재 인지도와 인기 면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걸 그룹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카라야도 인기를 더해갈 것으로 예상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연예인이라는 유명세를 업고 너도나도 쇼핑몰을 만들게 된다면 상대적으로 '약자'인 개인 쇼핑몰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 뻔합니다. 티아라 닷컴에 이어 카라야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다른 여성 걸 그룹도 쇼핑몰을 만들려고 할테니깐 말이죠.
티아라 닷컴 -> 카라야 그리고 다음은 어떤 걸그룹이 쇼핑몰을 오픈할까요?(소녀시대 쇼핑몰??). 연예인들을 통하여 옷의 디자인을 고르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옷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기쁜 일 입니다. 하지만, 연예인 쇼핑몰로 인하여 어쩔수 없이 피해를 보는 개인 쇼핑몰을 생각하면 한편으로는 씁쓸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관련포스트 : 여성의류쇼핑몰 인기있는 곳 비교해보니... 카라 니콜이 시작한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
반응형